캐논 프린터 스캔 - 그림판 사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무를 볼 땐 유형에 따라 컴퓨터에 있는 내용을 종이에 옮겨야 할 순간이 있는 반면 종이에 있는 내용을 PC로 옮겨야 할 상황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스캔을 할 땐 스캐너 기능이 탑재된 프린터가 있어야 하며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하죠. 물론 캐논의 복합기도 예외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이번에 가장 간단히 스캐너의 기능을 쓰는 절차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장치가 있지만 기능을 다룰 수 없었다면 아래의 정보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제목에서 힌트가 있었지만 그림판을 쓰면 간단히 종이에 있는 내용들을 이미지 파일의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해당 도구를 실행하는 것이며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후 [mspaint]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캐논 프린터 스캔에 활용할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입니다.



도구의 실행이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캐논 프린터 스캔을 할 순서인데 사용할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에서 [카메라 또는 스캐너]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서 스캔이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면 장치가 구동을 하고 이미지 파일이 그림판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서두에서 얘기를 했었지만 사용법이 정말 간단하죠? 물론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이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저장은 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캐논 프린터 스캔을 위한 메뉴가 비활성화 상태라면 장치와 PC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드라이버의 작동 유무를 체크해야 하는데 혹시 드라이버가 없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www.canon-bs.co.kr/cs/download.aspx]에서 사용하는 모델 이름을 검색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고 설치하는 것은 다른 장치의 드라이버와 절차가 동일하니 큰 어려움 없이 과정들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스캐너의 기능을 활용하고 싶을 때 선택하기 적당한 도구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캐논 프린터 스캔을 쓰고 싶은 상황에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용 도구를 쓰는 것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