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에서 illustrator의 cs6을 일러스트레이터의 체험판으로 설치하는 과정 안내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고 싶을 땐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겠지만, 가장 많은 고급 스킬을 지원하는 툴은 역시 제목에 적어둔 어도비의 제품이죠? 그래서 다루는 것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adobe illustrator cs6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다운로드는 간단합니다.
최신 버전과 달리 일러스트레이터 cs6 설치 파일은 공식 페이지에서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받을 수 있죠. 물론 정확한 주소는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이 있는 곳을 안내하기 위한 글을 적었으며,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라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S6 계열의 어도비 제품은 [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에서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로 브라우저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고, 원하는 툴을 목록에서 찾으면 됩니다.
툴을 클릭한 뒤에는 언어와 운영체제를 고려해서 파일을 받으면 되는데, 윈도우에서 한국어를 지원하는 파일을 원할 땐 세 개의 파일을 받아야 adobe illustrator cs6 체험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끝나면 회색 아이콘의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압축 해제 화면이 나오는데, 경로만 지정을 해주고 다음을 누른 뒤 기다리면 됩니다.
압축이 해제되면 자동으로 설치 마법사가 켜지는데, 혹시 마법사가 나오지 않는다면, 압축 해제 폴더에서 Set-up을 찾아서 실행해주면 됩니다.
이제 남은 과정들은 딱히 제가 설명할 내용이 없습니다. 시험 사용을 클릭하고, 클릭을 몇 번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체험을 위한 버전은 깔끔하게 준비가 될 것입니다.
중간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간단한 내용만 채우면 계정 등록이 가능하며,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복잡한 내용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당연한 얘기지만 시험 버전의 adobe illustrator cs6을 받으면 사용 기간 제한이 있으며, 일정 기간이 지난 뒤에는 정식 구매를 해주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둠의 루트를 활용해서 사용 기간을 강제로 풀어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권장하고 싶지는 않군요. 그래도 혹시 정보 수집을 해보고 싶다면 포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