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치부가 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PC 작업을 할 때 관심을 둘 필요가 없었는데 요즘에는 콘텐츠 제작을 취미 생활의 일환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제목에 있는 툴을 전문가 못지않게 다루는 분들이 많죠? 그리고 이제 막 입문을 해서 기능을 파악하려는 경우도 많은데 제가 비록 잘 다루는 툴은 아니지만 포토샵 가이드라인 지우기를 하는 것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관련 절차를 아래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란색의 선을 그을 땐 눈금자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서 추가를 해주면 되지만 이미 생성해둔 선은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이동이 안되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기초적인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동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죠. 이동 도구를 쓰면 기존에 만든 선을 움직이는 것뿐만 아니라 제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해둔 가이드라인을 움직이고 싶을 땐 이동 도구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며 화면 안에서 움직이면 되지만 포토샵 가이드라인 지우기를 할 땐 이동 도구로 선을 화면 밖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글이 엄청 길어지게 되었는데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허무한 감이 들죠? 혹시 엮어둔 글과 정보를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면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면서 작업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이동 도구의 단축키는 키보드에서 [V]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정보는 제가 쓰는 버전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는데 저와 다른 버전을 사용한다고 해도 포토샵 가이드라인 지우기를 해주는 순서는 비슷하니 딱히 작업에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불필요한 항목 지우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간략히 엮어봤는데 간단한 도구와 기능을 하나 소개한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포토샵 가이드라인 지우기를 하고 싶을 때 참고가 가능한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기능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