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을 했다면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수집하고 적용을 해주어야 하는데 사운드 출력에 문제가 있는 상황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정확한 정보가 어디에 있냐는 것인데 제가 컴퓨터를 엄청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삼성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를 주제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른 제조사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드웨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보통 설정을 바꿔주거나 장치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준비하면 문제가 사라집니다. 고로 개선을 하려 제일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고 볼륨을 최대 수치로 맞춰주는 것입니다. 동시에 자판의 [Fn]을 누른 상태에서 위쪽의 음소거 아이콘이 그려진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Fn + F6]을 누르는 것이 음소거 전환이군요.
혹시나 음소거 모드가 아닌지 체크해본 다음 시스템 볼륨을 최대한으로 높여도 여전히 삼성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같은 맥락으로 키보드에서 [Fn]을 눌러주고 볼륨 조절 버튼을 눌러보면 됩니다. 저는 [Fn + 방향키]를 눌러서 소리가 조절이 되는데 이 부분은 모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정확한 버튼과 절차를 언급하기 어렵군요.
좌우간 볼륨 설정 절차를 적용해봐도 사운드가 안나요를 해결할 수 없다면 이번에는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해야 합니다. [3dp.co.kr]에서 제공하는 [3DP Chip]의 설치 파일을 받고 PC에 설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실행한 다음 멀티미디어 항목을 누르면 삼성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와 연관 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DP는 딱히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니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노트북의 사운드 출력 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적었는데 삼성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를 해결하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