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나누기 함수 (quotient 수식 활용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볍게 엑셀에서 나누기의 함수로 quotient의 수식을 활용하는 과정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가장 많은 기능을 지원해주는 도구는 역시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 고급 스킬들이 업무 효율을 확실히 높여줄 수 있죠. 다만 엑셀 나누기 함수와 같은 사용법은 알아두어야 해요.



그래서 지금도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그럼 엑셀 나누기 수식은 어떻게 입력을 하는고 하니, 아래 관련 정보를 엮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엑셀 quotient를 쓰고 싶을 땐 하단의 내용이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문서가 없어서 아래 이미지처럼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결과가 나올 칸을 선택하고 =quotient( 를 입력해주세요. 대문자와 소문자는 구분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 괄호를 열어둔 뒤에는 피제수가 있는 좌표 값을 적어주세요.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을 하면 좌표 값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이번에는 쉼표를 하나 입력하고, 제수가 있는 좌표 값을 적어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클릭만 해주면 좌표가 자동으로 추가될 거예요.



▼ 마지막으로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결과가 바로 나올 것입니다.



▼ 제수가 많지 않을 땐 그냥 [/]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입력하는 방법은 하단 이미지로 설명을 대신할게요.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