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엑셀에서 글자를 추출할 때 텍스트의 함수를 활용하는 방법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긴한 툴인데,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고, 아무리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툴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하더라도, 정작 사용법을 모르면 쓸모가 없죠? 고로 제목에 적어둔 엑셀 글자 추출을 할 땐 사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mid를 써서 엑셀 텍스트 추출을 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의 모든 기능을 알고 있다거나, 데이터 정리를 능숙하게 할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기능을 안내하는 글에 불과하니, 비전문가의 정보라 하더라도 참고하시면 엑셀 추출 함수를 충분히 쓸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된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아래 이미지처럼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 실행을 한 뒤에는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mid( 를 적어주세요. 대문자와 소문자는 구분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 괄호를 열어둔 상태까지 입력을 했다면, 이번에는 데이터가 있는 좌표를 적어주세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좌표가 입력됩니다.
▼ 이어서 쉼표를 하나 추가하고, 몇 번째 내용부터 가져올 것인지 숫자로 적어주세요. 띄워 쓰기도 하나의 문자로 생각해서 숫자를 적어주셔야 해요.
▼ 이번에는 쉼표를 추가한 뒤 몇 문자를 가져올 것인지 적어주면 됩니다. 저는 2를 적고 괄호를 한 번 닫아볼게요.
▼ 수식을 입력한 뒤에는 엔터를 눌러서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4번째부터 2개의 문자를 가져온다고 했으니, [나나]가 나오는군요.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