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대의 기기를 연결하고 넓은 화면을 활용하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사용 중인 프로그래의 목록과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는 작업표시줄은 메인 화면에만 나타나게 되는데 아무래도 듀얼모니터에서 한 곳에만 나타나게 되면 컴퓨터로 일을 할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찾고 있었다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용하는 운영 체제가 8 이상이라면 작업표시줄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작은 대화 상자가 뜨는데 여기서 밑에 부분을 보면 모든 디스플레이에 표시라 적힌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해당 부분을 체크하면 됩니다.
문제는 7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인데 이럴 땐 자체적인 기능을 써서 넓힐 수 없고 울트라몬이라 하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준비를 해주어야 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지만 한글판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netking.tistory.com/123'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배포를 할 수도 있지만 의심하는 분들이 더러 있고 문제도 될 수 있어서 자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엮은 주소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에 찝찝함이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검색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실행하면 작은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옵션을 누르고 상단의 스마트 작업표시줄이라 적힌 탭을 선택하면 작업표시줄 확장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