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해봅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려면 사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절차가 있는데 바로 각각의 기관을 통해 발급을 받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죠? 그래서 은행 업무를 볼 때 사용하려는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 관련 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기기는 항상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니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를 통해 기기의 제한을 풀어주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로 국민 은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국민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국민 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에 보면 관리 항목이 있는데 그 부분을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하나 실행이 됩니다. 여기서 복사하거나 전송하고 싶은 것을 선택한 뒤 '내보이기'를 클릭하고 몇 가지 절차를 따르면 바탕화면에 하나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럼 이 파일을 메일로 보낼 때 첨부를 하면 되죠.



그리고 같은 절차를 통해 해당 파일을 '가져오기' 항목으로 불러오면 메일로 전송을 했던 것은 다른 컴퓨터에서 제약 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메일로 보내기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어차피 큰 틀은 다 똑같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이 다른 분들이라 하더라도 일단은 해당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비슷한 것처럼 느껴지는 항목을 클릭만 한다면 무난하게 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형태의 파일을 생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찾아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는 보다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