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컴퓨터에 대한 해박한 정보와 지식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서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공유기가 있어야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되는 노트북만 있어도 되더군요. 그것도 엄청나게 쉬운 방법으로 말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신기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노트북 와이파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이렇게 관련 정보를 글로 한 번 엮어보려 합니다.
의외로 와이파이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는데 대게 'connectify.me/hotspot'에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많이 쓰더군요. 엮은 주소로 방문을 해보면 좌측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보라색의 버튼이 있으며 받은 뒤 설치를 해주면 기본적인 준비는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영어로 된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가장 상단에 있는 항목은 이름을 적는 곳이고 그다음은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당연히 원하는 설정을 하면 되겠죠? 그리고 인터넷이라 적힌 항목은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스타트 핫스팟을 눌러주면 와이파이가 구성되죠.
즉, 앞선 과정을 완료한 뒤에는 다른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하면 목록으로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세팅해둔 암호를 입력하고 접속을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지금까지 와이파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찾고 있었던 정보와 일치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