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windows의 10에서 update의 assistant를 삭제하고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과정
PC를 사용하다 보면 악성이 아니라도 귀찮게 구는 녀석(?)들이 몇몇 있습니다. 대표적인 툴이 바로 제목에 적어둔 패치 도우미 툴이죠. 그런데 사실 귀찮다고 느끼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어요. 제어판에서 windows 10 update assistant 삭제를 해봐도 다시 나온다면, 취약한 버전을 쓰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즉, update assistant 제거는 그냥 제어판에서 하면 됩니다. 다만, 도우미를 없애도 다시 설치가 된다면, 보안에 취약한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니, 그냥 최신 패치를 받아서 설치를 해주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어둘 테니, 혹시 windows 10 업데이트와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서 [winver]를 입력하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하다면 빌드 정보 화면이 열릴 거예요. 여기서 버전이 1511, 1607에 해당한다면, 그냥 도우미를 실행해서 패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혹시 다른 버전인데 계속 도우미가 설치된다면, 실행 화면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서비스 화면이 열리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을 화면 오른쪽에서 찾고, 더블클릭으로 설정 화면을 열어주세요.
▼ 설정 화면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맞추고, 상태 그룹에 있는 중지 버튼을 누른 뒤 제어판에서 툴을 지워주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실행 화면에 [gpedit.msc]를 적고 편집기 화면을 띄운 뒤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더블클릭하고 사용에 체크를 해주는 작업도 해주세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