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상황도 있기 마련인데 작업 대상의 종류에 따라 과정은 제각각일 수 있지만 그림 파일을 pdf로 바꾸는 것이 목적일 땐 간단한 절차를 통해 언제든지 jpeg를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절차가 쉽다고 해도 활용 가능한 도구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아래쪽에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포맷을 바꾸는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단발적인 작업이라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웹 기능이 더 간편합니다. 그래서 한 번의 변환을 해주면 되는 경우엔 [smallpdf.com/kr]에서 작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다양한 도구들이 나열된 페이지가 뜨는데 jpeg to pdf와 관련된 메뉴를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고 안내에 따라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jpeg와 jpg는 동일한 포맷이기 때문에 jpg가 적힌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여러 장의 이미지를 바꿔주어야 한다면 웹 도구보단 pdf 포맷 변환 프로그램을 구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웹 도구는 3번 이상의 변환을 할 땐 이용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그럼 포맷을 바꿔주는 적당한 프로그램은 무엇인고 하니 [goo.gl/aWFq]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활용하면서 기능을 검증한 프로그램이며 포맷을 바꾸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고 있으니 여러모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적어둔 주소는 고유 주소를 제가 짧게 만든 것이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야 공식 홈페이지로 정상적인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하단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설치하고 실행하는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절차가 동일하니 어려운 부분도 없을 것입니다.
툴을 쓰는 방법은 워낙 간단해서 제가 설명할 부분도 없겠지만 그래도 조금 얘기를 하자면 실행한 뒤 필요한 작업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작업 대상 파일을 목록에 추가하고 저장을 해주면 jpeg to pdf은 완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