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일의 호환성이 떨어져서 조금 더 익숙한 형태로 포맷을 바꿔주고 싶다면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받고 구동하면 그만인데 기왕이면 사용에 제한이 없으면서 안정적으로 포맷을 바꿔주는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도 가급적 단순한 것이 좋은데 제목에 있는 이름의 프로그램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flac mp3 converter가 있어서 이번에 글을 쓰게 되었으니 언급했던 조건을 만족하는 도구가 필요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권장하고 싶은 변환기의 이름은 [Flac]이며 저 외에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종류인데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클릭 몇 번으로 포맷을 바꿀 수 있어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혹시 해당 툴에 관심이 있다면 실행 파일을 공식 홈페이지인 [goo.gl/47wmxv]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지만 안전한 경로이니 안심하고 페이지를 찾아가셔도 됩니다.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영문으로 작성된 내용들이 나열되어 있을 텐데 읽어볼 필요도 없이 연두색의 [Download]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모듈을 설치하거나 추가적인 과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바로 flac mp3 converter로 활용할 파일들이 컴퓨터로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압축을 풀고 converter의 실행을 한 뒤 본격적으로 오디오의 포맷을 바꿔줄 순서인데 툴의 우측 영역에서 필요한 포맷을 선택해주고 좌측의 큰 사각형을 눌러서 바꾸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니면 큰 사각형 위로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어도 flac mp3 converter가 작동을 하죠. 그리고 포맷이 바뀐 파일은 원본 파일이 있던 곳과 동일한 경로에 생성이 될 것입니다. 워낙 간단한 도구여서 이 정도만 알아두면 충분히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포맷 변환기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flac mp3 converter를 찾고 있었을 때 참고가 가능한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동영상 포맷을 바꾸는 것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