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플레이어가 없어서 cd의 내용을 컴퓨터로 옮겨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럴 땐 의외로 간단한 절차만 알아두면 작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cd파일 복사를 하는 것이 쉽다고 해도 내용을 알아야 행동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오디오의 복사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분명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로 자료를 전송할 땐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쓸 수도 있겠지만 운영 체제의 자체적인 기능도 있으니 굳이 cd파일을 옮기기 위해 별도로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미디어를 쓰면 cd의 내용을 옮길 수 있죠. 고로 cd파일 복사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cd를 컴퓨터에 넣어주고 프로그램의 좌측을 살펴보면 연결된 장치 항목이 나올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고 상단의 복사를 눌러주면 cd파일은 컴퓨터로 옮겨지게 될 것입니다. 텍스트로 내용을 정리해서 어려운 것 같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클릭 몇 번이 전부이기 때문에 엄청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원할 땐 세팅을 몇 가지 해주는 것이 좋은데 복사 버튼의 우측을 살펴보면 설정과 관련된 항목이 있으며 클릭 몇 번으로 cd파일의 포맷이나 품질 및 저장 경로에 대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전용 프로그램을 써서 작업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면 'cdex'라는 이름의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서 받은 수 사용을 하시면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cd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것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복사를 하려는 분들께서 참고하는 것이 가능한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