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이미지를 수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활용이 되는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라고 이야기를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바로 포토샵이라고 할 수가 있죠. 내가 원하는대로 의도한대로 가장 완벽하게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는 상당히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앞서서 이야기를 한것처럼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서 원하는대로 편집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또 다른 용도로 사용을 하는 것 역시도 가능핟라고 할 수가 있죠. 바로 저장에 관한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각자가 원하는 파일의 포맷으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전해드리고자 하는 내용이 한가지 있으니 바로 포토샵 png 저장에 관한 이야기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사실 그렇게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이미 다들 잘 아시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제 막 포토샵을 활용하기 시작한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그 방법을 좀 알려드릴까 합니다. 워낙에 별 내용이 없어서 훅 지나가버릴 수도 있으니 상당한 집중력이 요구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가장 먼저 포토샵을 열어주셔야 하겠죠? 그리고 나서 저를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png로 저장을 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와줍니다.
2. 좌측 상단 파일을 눌러주고 따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시고 나면 새롭게 저장할 수 있는 저장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제 여러분들이 저장을 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저장을 누르시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주의깊게 해주어야 하는 한가지!
포맷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여러분들이 저장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포맷들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로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그중에서 png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선택을 하신 이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우리가 원하는 포맷대로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너무나도 간단하지 않습니까?
좀 더 응용을 해보자면! png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의 포맷으로도 얼마든지 저장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미지 변환한다고 해서 무슨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 해야할 필요가 없다라는 의미가 되겠죠? 아무튼 모두들 잘 활용하시고 저는 다음에 또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