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끄기 예약 종료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는 평소 잠자리에 누우면 PC로 영화를 틀어두는 버릇이 있어서 항상 종료가 되는 시간을 예약해두는 편입니다. 그리고 제가 쓰는 방법은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에 PC의 끄기 예약과 관련된 얘기를 한 번 해보려 하는데 혹시 컴퓨터가 예약을 해둔 시간에 전원이 나갈 수 있도록 세팅하는 절차를 알고 싶었다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쓸 수도 있지만 저는 컴퓨터의 자체적인 기능으로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절차는 엄청 간단한데 키보드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창문 모양이 그려진 버튼과 'R'을 동시에 누른 후 실행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입력하는 곳에 'shutdown -s -t 3600'을 적으면 컴퓨터 끄기 예약은 완료가 되며 1시간 뒤에 자동으로 종료가 될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3600은 '초'를 의미하며 10분 뒤 컴퓨터의 끄기가 될 수 있도록 세팅을 하고 싶다면 600을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이유로 명령을 취소해야 한다면 실행 창에 'shutdown -a'를 적어두면 되는데 아래 관련 이미지를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예약의 진행과 취소를 조금 더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끄기를 위해서 매번 컴퓨터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고 간단하게 예약을 할 수 있는 절차가 필요하다면 'bandisoft.co.kr/shutdown8'을 써볼 것을 권장합니다. 설치를 할 필요도 없고 클릭을 몇 번 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예약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컴퓨터의 전원이 자동으로 종료가 될 수 있도록 예약을 해주는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를 해봤는데 들러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