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도구 단축키 실행 사용하는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캡쳐도구 단축키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인터넷을 자주 즐기는 분들이라면 캡쳐가 필요한 순간이 자주 찾아오기 마련인데 이럴 땐 자체적인 기능을 쓸 수도 있고 별도로 프로그램을 쓸 수도 있지만 역시 가장 만만한 것은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소프트웨어죠? 다만 매번 경로를 찾아서 실행해주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으니 캡쳐도구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빠른 실행 버튼을 지정하려면 방법을 알아야겠죠? 그래서 이번에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하면 원하고 있는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캡쳐도구 단축키 지정을 위해선 바로 가기 아이콘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운영 체제의 버전에 따라서 방법이 조금 다른데 일단 7을 쓰는 분들이라면 바탕 화면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보조 프로그램을 찾아서 선택한 뒤 캡쳐와 관련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러줍니다. 그럼 속성 창이 뜨는데 중간쯤에 있는 '바로 가기 키(K)'에 원하고 있는 버튼을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빠른 실행 버튼은 지정이 완료되며 세팅해둔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시에 프로그램은 실행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8을 쓰는 분들은 키보드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 + C'를 누르고 탭이 실행되면 검색을 선택한 뒤 캡쳐를 찾습니다. 그럼 우리가 찾는 프로그램이 목록에 뜨는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바로 가기 아이콘이 나오면 7에서 했던 과정을 반복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10을 쓰는 분들은 좌측 하단에 검색을 위한 곳에 캡쳐를 입력하고 남은 과정을 8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빠른 실행 버튼을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누르기 쉬운 위치를 선택하느라 'Ctrl + Shift + C'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어떤 버튼을 세팅할 것인지는 개인의 자유겠죠?



각설하고 지금까지 캡쳐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을 세팅해주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엮어봤는데 눈치가 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모두 같은 방식으로 빠르게 켜기 위한 버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쓰는 것은 따로 버튼을 지정해두면 컴퓨터 작업을 할 때 효율이 높아질 수 있겠죠?



좌우간 이번에 엮은 정보가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캡쳐도구 단축키 실행과 상관이 없는 얘기를 할 것 같은데 항상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글을 연재할 테니 언제든지 찾아주시면 좋겠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