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일반적인 운영 체제로 예전부터 당연하다는 듯이 사용되어 왔고 꾸준히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면서 이제는 최정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윈도우10이 되었는데 비록 더 이상의 숫자 변화는 없지만 세부적인 변화는 여전히 기대가 되는 윈도우10이 아닌가 합니다. 좌우간 처음 쓰는 분들이라면 윈도우10 메모장과 같은 자체적인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윈도우10을 쓰고 있다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윈도우10은 사용자의 입장에선 숫자가 바뀌고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변화했을 뿐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윈도우10의 이전 버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즉, 윈도우10 메모장을 쓰고 싶을 땐 바탕화면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에 커서를 올린 상태에서 하위 메뉴가 나오면 텍스트 문서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메모장이 나오고 윈도우10에서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죠.
간소한 문서 작업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을 포하하여 모든 버전을 함께 해봤는데 혹시 찾고 있는 것이 앞서 언급한 윈도우10 메모장과 일치하지 않거나 조금 색다른 기능을 원하고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스티커를 써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윈도우10에서 스티커를 실행하는 방법은 일단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에서 좌측에 있는 검색 상자를 클릭하고 '스티커'를 입력한 뒤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 작은 텍스트 박스가 나오는데 바로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기록과 저장이 되며 부팅을 하면 그 상태를 유지하고 있죠. 어찌 보면 앞에서 얘기한 윈도우10 메모장보다 더욱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윈도우10을 어떤 방향으로 활용할 것인지는 각자의 선택이고 몫이겠죠? 그래도 기호에 맞는 것을 선택하려면 일단은 실행을 해보는 것이 상책인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윈도우10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윈도우10 메모장에 대해선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윈도우10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한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