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는 순간 바이러스와 같은 몹쓸 것이 컴퓨터에 자리를 잡게 되고 PC 이용 환경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툴을 받아서 구동하는 것이 상책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울타리를 선택한 뒤 구동을 해보고 있는데 혹시 최신 버전에 해당하는 3.5를 받아서 쓰고 싶었지만 적절한 경로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설치 및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무난히 컴퓨터를 멀쩡한 상태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식 루트를 찾아가도 3.5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은 활성화가 되지 않은 상태이고 사실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이라 해도 데이트가 꽤나 오랜 기간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개인 배포 파일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 [khon.tistory.com/71]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에 제가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전성에 대한 걱정은 덜어내셔도 되며 울타리 3.5가 필요할 땐 안심하고 받아도 됩니다.
설치 과정이나 기능을 다루는 방법이 워낙 단순한 프로그램이니 제가 자세한 내용들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악성코드를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앞서 언급을 했듯이 3.5는 예전에 출시가 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런데 악성코드는 수시로 발전하고 진화를 거듭하는 중이죠. 그래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확실한 해결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3.5를 쓰더라도 다른 툴을 함께 구동하는 것이 좋은데 울타리와 달리 수시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며 기능도 강력한 것은 [malware zero kit]입니다. 공식 카페인 [cafe.naver.com/malzero/94376]를 찾아가면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압축 파일 안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제가 설명할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이번 글에서 언급한 프로그램의 파일을 직접 배포했다면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파일을 구하고 제거 작업도 시작할 수 있었겠지만 제가 뿌려도 안전성은 확실하게 확보되지 않는 데다가 MZK는 개인 배포를 할 수 없도록 해둔 상태여서 그냥 주소만 적었으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울타리 3.5에 관한 간단한 얘기를 해봤는데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악성코드의 삭제와 제거에 미약하게나마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이번 울타리 3.5는 여기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