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핫키 마우스클릭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입니다. 자동화에 특화된 기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자동화 기능이 필요한 분들께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소프트웨어인데 제가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오토핫키 마우스클릭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발동해주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어서 글을 쓰게 되었으니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오토핫키 마우스클릭을 해주는 명령어는 'MouseClick, 버튼, x좌표, y좌표, 횟수, 속도'라 할 수 있습니다. 예제를 조금 정리해보자면 MouseClick, right, 300, 250, 2, 30을 명령어로 입력하면 좌표 'x300, y250'에 30의 속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2번 눌러준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죠. 하나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ouseClick, left, 100, 50, 10, 50을 입력하면 좌표 'x100, y50'에 50의 속도로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10번 눌러준다는 의미가 됩니다.
처음에는 기능을 위한 명령어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몇 번만 연습을 해보면 마우스를 누르기 위한 명령어 정도는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이미 알고 계실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해당 기능을 반복하기 위해선 loop, {}에 내용을 넣어주어야 하며 발동해주는 버튼을 설정하고 싶을 땐 버튼::을 입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엮어서 'F10을 눌렀을 때 x300, y200의 좌표에 30의 속도로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3번 누르는 명령어'를 적어보자면 F10:: loop, {MouseClick, right, 300, 200, 3, 30}이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지금의 단순한 기능이 앞으로 다룰 기능의 전부라면 사실 'gmacro.er.ro'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써도 충분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할 것 없이 마우스의 동작을 세팅할 수 있으니 훨씬 간단하게 필요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복잡한 동작이 필요할 땐 오히려 적절하지 못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자동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에 명령어를 적어주는 방법에 대해 엮어봤는데 오토핫키 마우스클릭 기능을 쓰고 싶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의 글을 쓰게 될 것이라 예상하지만 보다 요긴하고 유용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