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식시세표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한때 주식을 8년 정도 했으며 지금은 파생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투자를 한다는 것 자체가 실력이 뛰어나다는 의미는 아니니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오늘 주식시세표와 간단하게 표기된 차트를 온라인으로 살펴보기 위한 팁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으니 혹시 관련 정보를 필요로 하고 있었다면 이번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주식시세표와 실시간으로 차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제가 주로 사용했던 곳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정보였죠. 주소는 'finance.daum.net/quote/allpanel.daum'인데 브라우저의 상단에 입력한 뒤 엔터를 눌러보면 전광판의 모양을 한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위쪽에는 지수가 있으며 그 아래쪽에 코스피와 코스닥을 나눈 탭이 있죠. 마지막으로 아래쪽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주식회사의 등락을 확인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 우측 상단을 살펴보면 차트 슬라이드라 적힌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차트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아무래도 주식의 가격은 단순히 등락을 숫자로 표시해둔 것보다는 간단한 모습이라 하더라도 차트를 체크하는 것이 더 확실하게 느껴지죠?
다만 투자를 할 때 차트를 보거나 가격을 알고 접근하는 것은 분명 현명한 선택이자 방법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차트에서 나타나는 하루의 등락폭에 너무 얽매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 제가 주식을 잘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하나는 확실하게 알고 있습니다. 스스로 심리가 무너지면 아무리 좋은 투자 방법이 있어도 수익률은 마이너스가 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일명 가치 투자라 하는 기업의 내재적 가치만 따르는 것이 무조건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적어도 처음부터 단타를 노리고 접근한 것이 아닐 경우 우연성의 개입이 심한 하루의 움직임에 휘청거리고 세워둔 전략이 무너지는 일은 없어야 하죠.
좌우간 주식을 하는 분들께서 참고 자료로 살펴보는 것이 가능한 주소를 엮고 소개해봤는데 아무쪼록 오늘 주식시세표 차트를 확인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혀 다른 주제의 글이 되겠지만 항상 좋은 글을 쓰려 노력할 테니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찾아주시기 바라며 이번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