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엑셀에서 mid의 함수로 문자열과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법
보통의 문서 프로그램은 내용을 입력하고 배열하는 것이 전부라면, 제목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입력된 데이터를 계산하고 정리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툴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사무를 볼 때 필수라 할 수 있지만 엑셀 mid 함수와 같은 사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에요.
그럼 엑셀 텍스트 추출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식은 어떻게 구성하고 입력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두었습니다. 그저 엑셀 문자열 추출을 하기 위한 간단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에 불과한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엑셀 mid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참고할 수준의 글은 될 거예요!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들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하고 =MID( 까지만 입력을 해주세요.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작업 대상 좌표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냥 셀을 클릭하면 좌표가 알아서 입력이 됩니다.
▼ 이번에는 쉼표를 하나 추가하고, 몇 번째 내용부터 시작할 것인지 입력해야 하는데, 띄어 쓰기도 하나의 단위이며, 기능 파악을 하라면 적당히 아무런 숫자를 적어보면 됩니다.
▼ 이제 반환할 내용의 수를 입력해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쉼표로 구분해주고 적당히 숫자를 적은 뒤 괄호를 닫아보세요.
▼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결과가 나올 거예요. 수식의 의미를 얘기자자면 A1에서 4번째부터 시작해서 두 글자를 반환하라 정도가 되겠죠?
조금 응용을 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내용을 가져올 수 있는데, 응용 정보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