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화면을 나누기하고 인쇄하는 창이나 페이지를 여러개 구성하는 법
다른 종류의 사무용 프로그램과 달리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다수의 창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참고해야 할 자료가 있을 땐 [Alt + Tab]을 누르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간단한 방법으로 엑셀 화면 나누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엑셀 창 여러개를 구성하는 것이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엑셀 창 나누기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화면을 여러 개 구성하는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하나만 얘기하면 아쉬워서 엑셀 인쇄 페이지 나누기를 해주는 과정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창을 여러 개 실행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저는 임의로 A와 B 파일을 준비했는데 저와 파일 이름은 다르겠지만 똑같이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 A를 실행합니다. 그럼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나올 것입니다.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새로운 화면이 하나 생성되며, 해당 화면을 띄워서 B를 불러오면 됩니다. 간단하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보기 탭의 모두 정렬을 클릭해서 엑셀 페이지 나누기를 할 수도 있는데 앞에서 소개한 과정이 제일 간단하니 굳이 다른 방법을 알아둘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력을 할 때 페이지를 설정하는 절차도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그냥 상단의 보기 탭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시트에 파란색의 실선과 점선이 나오는데 각각의 선이 페이지를 구분하는 기준이 되며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위치 조정을 해주면 됩니다. 추가를 하고 싶을 땐 가장 바깥쪽에 있는 선을 크게 만들고 다시 줄여주면 됩니다.
출력 작업을 위한 엑셀 화면 나누기를 한 뒤에 결과물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Ctrl + P]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용지에 어떻게 출력이 될 것인지 미리 확인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인쇄를 하거나 다수의 화면을 구성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적어봤는데 괜히 두 가지 정보를 함께 다뤄서 내용이 복잡해진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