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께서 의외로 빈번하게 겪는 일중에 하나가 바로 패스워드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해서 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인데 이럴 땐 아이폰 비밀번호 푸는법을 알아보고 기기를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돌려주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그래서 제가 이번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정리를 한 번 해보려 하는데 혹시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처음 겪어보는 비활성화로 인해서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할지 생각 중인 분들이라면 아래 묶어둔 글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의 패스워드를 잘못 입력했을 땐 비활성화가 되었다는 문구가 뜨는데 iTunes를 사용하면 비활성화를 다시 활성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iTunes를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작업이며 'apple.com/kr/itunes'를 방문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어서 iTunes의 설치가 되었다면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전원을 끈 상태로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이어서 아이폰의 슬립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약 10초를 기다립니다. 그럼 아이폰의 디스플레이에 사과 모양의 아이콘이 나온 뒤 전원이 다시 꺼지게 되는데 이때 슬립 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 버튼만 계속해서 눌러줍니다.
그럼 어느 순간 컴퓨터에 실행해둔 iTunes에서 아이폰의 복구 모드와 관련된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복원에 대한 몇 가지 문구들이 더 나오면 계속 복원과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비밀번호가 틀려서 막혀있던 아이폰의 복원이 시작되고 자연스레 비밀번호 푸는법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복원의 경우 아이폰에 있던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아이폰에 넣어둔 자료를 날려버리는 위험을 감수할 수밖에 없는데 그래도 유일한 푸는법이니 어쩔 수 없겠죠. 아쉽지만 이번에는 이렇게 아이폰을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린 후 다음에는 부디 같은 상황이 없으시길 바라며 아이폰과 관련한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