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 인코더 고화질을 세팅하기 위한 정보입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개인의 일상을 화면에 담아서 직접 편집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게 되었고 호환성과 관련된 문제가 생겨서 포맷을 바꿔주는 등의 동영상을 다루는 경우가 늘어나게 되었는데 다음팟 인코더고화질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 역시나 예전에 비해서 상당히 많아진 상태입니다. 그리고 보탬이 되고자 저는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 혹시 인코더를 쓰는 과정에서 동영상의 품질을 최대한 유지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다음팟 인코더 고화질을 세팅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불러오기를 클릭해서 바꾸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우측의 톱니모양 바퀴에 함께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각종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창이 하나 띄워지게 되는데 비디오 코덱을 'MPEG-4 AVC/H.264'라 적힌 것으로 바꿔줍니다.
이어서 비디오 코덱의 좌측에 있는 '+'를 누르고 리사이즈 필터를 가장 느린 속도로 해주면 고화질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압축 방식을 '2PASS-CBR 비트레이트 품질기준 2번 인코딩'으로 바꿔주는 것 역시나 동영상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확인을 눌러서 세팅한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고 평소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쓴다면 결과물의 품질이 조금은 개선이 되어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화소가 낮은 사진을 화소가 높은 사진으로 바꿀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영상도 애초에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높은 품질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고로 지금까지 설명을 한 내용들은 처음부터 품질이 뛰어난 동영상을 바꾸는 과정에서 최대한 그 품질을 유지하는 방법이며 저품질에서 고품질로 가는 방법이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동영상 파일의 수정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다음팟 인코더 고화질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던 분들이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이번 주제와 아무런 상관이 없는 정보를 다루게 될 것 같은데 다른 유형의 정보라 해도 항상 좋은 내용을 엮으려 노력할 테니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