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멀쩡하던 컴퓨터 장치가 갑자기 작동을 하지 않아서 필요한 작업이 미뤄지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프린터 오프라인과 관련된 문제를 겪고 있다면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의 설정을 조금 바꾸는 것으로 오프라인을 온라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개선을 위한 정보는 알아둬야 하는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단에 네트워크 작업의 이미지를 올리겠지만 텍스트로 먼저 설명을 하면 일단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장치 및 프린터를 순서대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이 되어 있는 장치를 목록에서 찾은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을 합니다. 이어서 네트워크 프린터 오프라인의 설정을 바꾸기 위해 포트 탭을 선택합니다.
지금부터가 오프라인 오류 해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 포트 탭의 하단에서 '표준 TCP/IP 포트'라 적힌 항목을 찾고 구성을 클릭한 뒤 'SNMP 상태 사용'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던 장치가 온라인으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혹시 문제의 해결을 위해 클릭이 필요한 버튼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밑에 있는 그림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간혹 지금까지의 내용을 네트워크 장치에 적용해도 오프라인이 유지되는 경우가 있는데 장치가 충돌되면서 오류가 발생한 것이니 오류가 찾아온 장치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롭게 연결을 해주면 오프라인이 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과정은 지금 얘기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사실 오프라인과 얽힌 문제는 먼저 얘기했던 내용을 적용하면 십중팔구 프린터 오류는 해결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네트워크 장치 오류에 대한 글을 써봤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여기에서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